top of page
  • Writer's pictureTimothy Yoo

이번 학기는 제대로 학교를 다니지 않았는데도 학비를 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변화되는 세상에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 학자금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모두들 힘들어 하는 이때에 한번은 정리를 하고 넘어 가야 할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이번 학기는 제대로 학교를 다니지 않았는데도 학비를 내야 하나요?


네, 이번 봄 학기는 2019년 가을 학기로 부터 2020년 봄 학기로 일년간 계약이 되어 있습니다. 모든 미국의 학사 일정이 이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미 지난 가을에 시작한 이 일년간의 계약안에 있다고 이해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번 봄학기를 기점으로 모든 대학교에서 집으로 돌려보내는 결정을 한 일이므로 이번 봄학기 수업이 학교에서 진행 되지 않고 온라인으로 집에서 수업을 한다고 할지라도 Tuition Fee 와 학교 제반 경비는 지불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기숙사 비용과 기타 다른 관련한 비용은 모두 학생의 어카운트로 전부 리턴 되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부모님이나 학생들 중에서 이 금액이 제대로 해결 되지 않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학교 Finance Office 로 연락해서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대학들은 기숙사 비용과 기타 다른 비용들을 환불해 주는 학교 방침을 정했고 학생들에게 알리기 시작 하였습니다. 학교 자체적인 크레딧카드 형태의 학생 카드로 아니면 학생 어카운트로 환불금은 이미 돌아 갔습니다.

그럼 내년 학비는 어떻게 준비를 하나요?


내년에도 학교가 문을 닫지 않고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지 수업을 진행 한다고 하면 여러분들은 반드시 수강 신청을 하여햐 하며 이에 따른 학자금 보조를 받으시려면 FAFSA와 CSS Profile 접수를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FAFSA와 CSS를 요구하는 것은 신청자의 가정 소득과 환경에 의거해서 자녀에게 학비 보조를 얼마나 제공할지를 결정하기 위함입니다. 이 목적에 알맞게 잘 작성하셔서 가정에서 편안하게 학비를 잘 마련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을 언제하여야 하느냐구요, 이미 신입생들은 10월 부터 시작 했고 재학생들도 12월부터 시작해서 3월까지 모두 마친 경우 입니다.


혹시나 아직도 안 하신 분들이 계시면 오늘 당장 신청을 하시어서 가뜩이나 여러가지 일들로 복잡한때에 한가지씩 일들을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유파이넨셜 그룹의 유학자금 팀(703-961-1088) 제공이였습니다.

감사 합니다.


29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불확실한 이때에 어디에 투자하는것이 좋을까요?

Q: 몰기지 이자율을 높다고 하고 주식시장도 불안하다고 하며 집값은 더 오른다고 하는데 지금 집을 사야 할까요? 집을 구입했다가 가격이 떨어지면 오래동안 처분도 못하고 어려움을 겪을지도 모를것 같아서요,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까요? A: 우리의 인생을 돌아보면 힘은 들겠지만 반드시 넘어야만 할 산이 있습니다. 넘지않고 피해갈수는 없습니다 그러면 노후가 보장되

CARES Act 의 진실

지난 3월 27일 국회를 통과한 이 법안은 이번 재난을 당한 미국민들을 위한 경제적인 손실을 회복시키기 위한 조치로 긴급 발동하고 대통령이 싸인을 한 법안이였습니다. 처음 발표를 할때는 미국의 Workers, Families, Small Businesses and Preserve jobs for our American industries 들을 위한 노력이였

Yorumla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