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imothy Yoo

12학년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MPN에 대한 설명

Q: 12학년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학교에서 준비해 주신 College Night에 참석을 했었는데요. 정말 많은 정보들을 주어서 좋았지만 정작 제 아이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는데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알아 들을 수 없는 내용들이 너무 많아 다른 부모님들도 어리둥절 하는것처럼 보였습니다. 한국말로 된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히 들었는데요, "MPN"을 해야한다고 하던데 이것이 무엇인지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A: 새 학기가 시작되면 모든 고등학교에서 대학 진학에 관한 상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행사 이름들은 College Fair, College Night, College Advise 등 다양하지만 거의 내용은 동일합니다. 학교의 재학생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좋은 대학교에 입학 시킬것인가에 대한 고민들을 하는 시점에서 도움을 주고자 하는 학교측의 학생들에 대한 서비스의 일환입니다.


이 시기는 원하는 대학을 진학할때, 재정적인 부담을 얼마나 책임을 져야 하는지를 알아봐야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10월부터 시작되는 FAFSA나 CSS Profile을 위해서 먼저 학교 카운슬러 선생님을 만나셔서 상담하시고, 자녀들의 진학 예정인 학교들의 학비와 비용들을 먼저 추산해 보는것이 한 발 앞선 전략이 될 것입니다.


문의하신 MPN은 "Master Promissory Note"의 약자입니다. 즉, 학자금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본인들이 사용하는 융자에 대해서 어떻게 융자상환을 하겠다는 서약을 있는 일종의 약속 이행 내용에 대한 서명을 하는 것입니다.


이 약속 서약은 아래와 같이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 Direct Subsidized & Unsubsidized Loans

- Direct PLUS Loans


위의 MPN들은 전자서명과 종이파일중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자녀가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에 상관없이 연방정부 학생 융자를 받은 경우라면, 반드시 MPN을 작성하셔야합니다. 단, 대학원생 이상부터는 Direct Subsidized Loands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교육부에서는 대학원생부터는 나이와 상관없이 독립적인 실체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문의해 오신 어머님이 부모로서 자녀를 위한 MPN을 하신다면, Direct PLUS Loans으로도 작성하시고 Sign을 하시면 됩니다. 자녀분과 어머님이 각각 하셔야 합니다.


FAFSA와 CSS Profile을 다 작성했음에도 불구하고 입학 설명회나, 과목 선정을 하는 기간중에 종종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오늘 문의하신 MPN이 Incomplete되어서 교육부에서 학교로 융자 금액이 제공을 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Timothy Yoo

유파이낸셜 그룹

+1 703-961-1088

16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이번 학기는 제대로 학교를 다니지 않았는데도 학비를 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변화되는 세상에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 학자금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모두들 힘들어 하는 이때에 한번은 정리를 하고 넘어 가야 할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이번 학기는 제대로 학교를 다니지 않았는데도 학비를 내야 하나요? 네, 이번 봄 학기는 2019년 가을 학기로 부터 2020년 봄 학기로 일년간 계약이 되어 있습니다. 모든 미국의 학사

CARES Act 의 진실

지난 3월 27일 국회를 통과한 이 법안은 이번 재난을 당한 미국민들을 위한 경제적인 손실을 회복시키기 위한 조치로 긴급 발동하고 대통령이 싸인을 한 법안이였습니다. 처음 발표를 할때는 미국의 Workers, Families, Small Businesses and Preserve jobs for our American industries 들을 위한 노력이였

SBA Loan & Funding Programs에 대한 정확한 지첨서 - 세번째

미 재무성에서 드디어 COVID-19 Scams 조심 하라는 공문을 발표 하였습니다. 난리와 혼란 가운데는 항상 이틈을 이용하는 사람이나 조직이 있게 마련 입니다. 만약에 여러분들이 전화, 이메일, 다른 종류의 쇼셜 미디어를 통해서 Treasury Department 나 COVID-19 으로 융자를 받아 줄수 있다고 접근 하신다면 한번은 조심 하시고 의심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