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imothy Yoo

세금 보고와 학자금의 상관 관계2

Q: 아들이 이번에 대학을 들어 갈려고 합니다, 정신 없이 열심히 대학 지원서를 접수 했고 다행히원하는 학교에서 얼리 지원 합격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요구하는 서류도 많고 에세이도 많았는데그래도 재정적인 서류를 유학자금에서 모두 처리해 주셔서 반은 일이 줄어 들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그런데 주위 분들이 대학 학비를 세금에서 혜택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학교에전화해 보았더니 무슨 말인지 도무지 알아 들을수가 없었고 주위에 선배님들께 물어보니 어떤분은1098-T를 받아야 한다고 하고 어떤분은 1098-E 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학교에서는 그런 서류가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세금보고시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A: 미국에서 사시면서 세금보고는 국민의 의무 입니다. 가족의 총 소득에서 세금을 납부해야만하는 금액을 산출하여서 Taxable income 으로 계산을 하여서 국민의 의무인 세금을 납부 하시면되겠습니다. 오늘 문의 하신 내용은 이런 과정에서 세금 절세 혜택을 주는 여러가지 방법중에서교육비에 관련해서 혜택을 주는것을 선생님께서 문의 하시는 것입니다. 미국에는 대학교 교육비에 대한 몇가지 tax benefits 있습니다. 그증에서 지면상 2가지만 말씀을드리겠습니다. (2 federal tax credit programs for tuition and fees)매년 1월 31일까지 그 전년도에 해당하는 자료를 받게 됩니다 바로 1098-T & 1098-E 입니다.올 1월에 2019년도 statement 를 받게 되겠습니다, 그래서 질문하신 선생님은 자녀가 아직 대학에입학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서류가 없다고 밖에 답을 할수가 없답니다.

반드시 전년도 입니다, 무수히 많은 분들이 저희 회사에 물어 오는 실수 중에 표본입니다.1098-T 는 Tuition statement 입니다. 이런 내용이 포함 됩니다, 학교 교육비와 그외에 교육에 관련된 비용들 장학금으로 받은 금액들입니다(qualify tuition; related expenses during the previous year).

그런데 말이죠 이런 분들은 받을수가 없습니다. 만약에 자녀가 공부를 잘했거나 운동이나 예술장학생으로 받은 장학금이 학비보다 많거나 동일한 경우에는 1098-T form을 받지 않습니다.왜냐하면 본인이 실질적으로 자녀를 위해서 지불한 돈이 없기 때문에 세금에서 혜택을 받으면안되기 때문입니다. 1098-E 는 Student Loan Interest Statement 입니다.

모든 학생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에는 학생융자에 대한 페이먼트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또하나의 착각을 하는 잘못 중에 하나는, 페이먼트를 졸업후에 한다는 것과 이자가 붙지 않는 다는것은 다르다는 것을 인지 하셔야만 합니다. 누차 설명 드리지만, 학생융자에는 정부가 대신내어주는 부분과 본인이 내어야 하는 부분이 반드시 나뉘어져 있다고 알려 드렸습니다, 융자내용에 Sub loan & Unsub loan 이라고 적혀 있는것을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Sub 은 졸업후 융자를 상환할때까지 이자가 불어나지 않기 때문에 원금만 나누어 내시면 되고, Unsub은 융자 상환기간동안에도 매일 이자가 늘어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저희 회원들은 학기가끝나는 매년마다 이자만이라고 갚아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이런 발생한 이자를 갚았을때여러분은 이자분을 세금보고시에 디덕션을 받을수가 있다는 것입니다(take a deduction on yourfederal income tax return for student loan interest you paid during the year).

세법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세금 전문가와 상의를 하셔야 합니다.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서어떤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는 전체 소득을 보고 결정하시는것이 현명하기 때문입니다. 더자세한 사항은 저희 유 파이넨셜 세무회계팀과 상담 하시기 바랍니다.세금과 학자금의 관계는 어느 한쪽의 지식으로 모두를 다 알수가 없습니다. 또 전문가가 아니면실수 할수도 있답니다. 꼭 전문회사와 상담 하셔서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해 가시기 바랍니다.결론은 세금보고를 하실려고 할때 미리 정확한 자료를 준비하시고 본인이 받을수 있는 혜택을 잘이용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자녀의 교육은 여러분의 삶을 통하여 가르치게 됩니다.지금까지 유파이넨셜 그룹의 유학자금 팀 제공이였습니다.감사 합니다.

Timothy Yoo

유파이낸셜 그룹

+1 703-961-1088

1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이번 학기는 제대로 학교를 다니지 않았는데도 학비를 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변화되는 세상에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 학자금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모두들 힘들어 하는 이때에 한번은 정리를 하고 넘어 가야 할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이번 학기는 제대로 학교를 다니지 않았는데도 학비를 내야 하나요? 네, 이번 봄 학기는 2019년 가을 학기로 부터 2020년 봄 학기로 일년간 계약이 되어 있습니다. 모든 미국의 학사

CARES Act 의 진실

지난 3월 27일 국회를 통과한 이 법안은 이번 재난을 당한 미국민들을 위한 경제적인 손실을 회복시키기 위한 조치로 긴급 발동하고 대통령이 싸인을 한 법안이였습니다. 처음 발표를 할때는 미국의 Workers, Families, Small Businesses and Preserve jobs for our American industries 들을 위한 노력이였

SBA Loan & Funding Programs에 대한 정확한 지첨서 - 세번째

미 재무성에서 드디어 COVID-19 Scams 조심 하라는 공문을 발표 하였습니다. 난리와 혼란 가운데는 항상 이틈을 이용하는 사람이나 조직이 있게 마련 입니다. 만약에 여러분들이 전화, 이메일, 다른 종류의 쇼셜 미디어를 통해서 Treasury Department 나 COVID-19 으로 융자를 받아 줄수 있다고 접근 하신다면 한번은 조심 하시고 의심해

bottom of page